레이드를 위한 마음가짐

새로운개념 2019.12.17 16:21 조회 수 : 512 추천:1

 

 

 

데포럼입니다.

 

 

레이드는 데스티니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인의 호흡을 맞춰야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레이드마다 필요한 전투력 수치가 있지만 그 수치 일정이상 넘어가게 되면 더이상 공격력 증가는 없어

데스티니 레이드에선 버스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레이드에선 필드처럼 무한적으로 부활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몇번 경험을 해본분들도 쉽게 생각하지 않습니다.(한명의 실수로 리트라이가 나오는 레이드도 많다)

 

클랜 혹은 뉴비가이드 파티에서 레이드를 배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럴때 초행분들이 레이드를 가기전에 어떤 마음으로 가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마이크는 필수!

레이드는 6인 컨텐츠 입니다. 숙련이라면 마이크 없이도 눈치껏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건 오랫동안 호흡을 맞춘 사람들이나 가능한 이야기고 

서로 소통이 안 되면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데스티니는 디스코드 음성대화를 주로 사용하고 마이크가 없다면 아마 초행분들이 가이드받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소통 tip! 

6명이 마이크를 사용하다보면 누가 누군지 구분이 안 갈 때가 많습니다. 레이드에선 가급적으로 본인은 스스로를 닉네임으로 이야기하세요.

예를 들면 저,저요<<<사용금지!!! 본인 닉네임을 넣어서 새로운개념요, 새로운개념이 갈게요.<<<< 이런식으로 말해주세요!!!!

 

2. 시간적 여유

레이드는 종류에 따라 숙련자들도 20~50분 정도 소요를 합니다. 여기서 초행분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오래걸리는건 당연합니다.

가이드시간, 클리어시간을 생각해서 초행파티에선 최소한 2시간은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3. 공략은 한번쯤 예습

공략은 유튜브만 검색해도 많이 나옵니다. 어떤 레이드를 배우고싶든 공략을 한번쯤 봐주는게 좋습니다.

공략을 보신분과 안 보신분이 초행으로 2명이 있다면 가이드를 했을때 이해하는 차이가 엄청납니다. 알려주는 사람이 있다고 쉽게 생각마시고 자신도 배우려는 자세가 있어야 합니다.

 

4. 모르는고 이해가 안 된다면 바로 물어보기 

가이드파티는 알려드릴게 목적입니다. 이해를 못했다면 다시 알려드리고 설명을 듣는게 제일 좋습니다. 아는척 이해한적을 한다면 무조건 전멸하는 상황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모르면 물어보세요! 설명으로 들었을때 이해를 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해보니 어렵거나 생각처럼 안 되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도 다시한번 정중하게 설명을 부탁한다면

가이드를 하시는분도 좋게 설명을 해줄 겁니다.

 

5. 단독행동 금지 

데스티니 레이드는 일정한 패턴을 통해서 게임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가이드중에 이상한걸 집어들거나 마음대로 움직이지 마세요. 가이드 받을땐 가이드 해주시는 분만 보면서 경청합시다!

그리고 설명에 없었던 부분 마음대로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6. 기본적인 레이드 매너

다른사람이 실수 했을때 짜증을 내거나 한숨을 쉬거나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내가 실수했다면 바로 밝히고 사과하세요.